[이데일리 트립in 심보배 기자] 동해 환상의 드라이브길 이사부길은 새천년 해안유원지는 삼척항에서 삼척해변으로 4.6km 길이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동해 환상의 드라이브길 이사부길
삼척 정라진 항구에서 새천년 해안도로에 위치한 소망의 탑은 2000년 삼척시에서 2000년에 건립한 돌탑으로 매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명소이기도 하다. 특히 소망의 종은 동해안 일출을 바라보며 종을 세 번 치고 소원을 기도하면 이루어진다는 신비의 종으로 알려져 있다. 염원을 담은 소원을 돌탑에 새겨보기도 하고, 동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보자.
장호리 풍경
해안선이 절경인 동양의 나폴리!! 장호리의 옛 명칭은 장오리다. 마을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다가 지금의 장호리로 바뀌었다. 장호어촌체험마을은 해양 레저형 체험마을로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곳으로 해안선의 절경과 초승달 모양의 용화해변, 유리처럼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져 탄성이 절로 나온다. 겨울철 장호항은 산책을 즐기며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 좋다. 여름에는 수영이 가능한 장호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즐기기도 좋아 해양 액티비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장소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및 장호리 일원을 운행한다.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천혜의 자연 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현재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경로 우대자나 장애인, 국가유공자, 관내 군인은 해당 증명서를 제시하여야 할인할 수 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날씨에 따라 휴장하거나 운행이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 확인을 해보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매표는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정기휴무일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이다.
오션뷰 삼척 두바이펜션
아름다운 해변에 위치한 삼척 두바이 펜션은 전 객실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여행에 적합한 곳이다. 원룸형의 개별 테라스와 오션뷰 전망인 객실은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따뜻한 힐링 스파를 즐기며,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복층형 객실은 가족, 친구들의 모임장소로 인기가 높으며 최대 5인까지 가능하다. 깨끗한 호텔형 침구류와 안전한 시설관리로 편안한 숙박지로 손색이 없다. 개별 테라스에서 맛있는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척 관광지로 알려진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이사부 사자공원도 가볼 만한 곳이다.
@Origin http://tripin.edaily.co.kr/%EB%8F%99%ED%95%B4%ED%99%98%EC%83%81%EC%9D%98%EB%93%9C%EB%9D%BC%EC%9D%B4%EB%B8%8C%EA%B8%B8%EC%82%BC%EC%B2%99%EC%97%AC%ED%96%89/